메타창의성
교육목표
- 미래 사회 변화와 성장의 견인차 역할을 할 수 있는 자기 성찰과 의사소통 능력, 변혁적 리더십 및 창의융합 문제해결 역량을 기른다
교육목적
- 미래수요 맞춤형 융복합 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국가와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미래 성장을 견인할 창의융합 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한다.
인재상
- 웨슬리형 창의융합인재
진로분야
- 메타창의성 전문가, 창의융합교육사, 예술융합지도사, 창의사고지도사, 창의력지도사, 관련 AI 융합 창의성 교육 콘텐츠 개발 분야 등
이수기준
- 12학점
필수이수과목
- 없음
교과 교육과정
이수학년 | 개설학기 | 구분 | 교과구분 | 교과목명 | 학점 | 시수 | WESLEY | 교과목 개설학과 | |
---|---|---|---|---|---|---|---|---|---|
이론 | 실기 | ||||||||
1 | 1.2 | 기존 | 교선 | 자아실현과창의성기초 | 3 | 2 | 1 | L, S | 웨슬리창의융합대학 |
3 | 1 | 기존 | 교선 | 창의학의이해 | 3 | 3 | 0 | Y, E2 | 웨슬리창의융합대학 |
기존 | 교선 | 사진과창의성 | 3 | 3 | 0 | W, Y | 웨슬리창의융합대학 | ||
2 | 기존 | 교선 | 생활속의창의성 | 3 | 1 | 2 | E2, Y | 웨슬리창의융합대학 | |
4 | 1 | 기존 | 전선 | 창의사고론 | 3 | 3 | 0 | Y, L | 경영학과 |
기존 | 교선 | 성찰적여행 | 3 | 1 | 2 | E1, S | 웨슬리창의융합대학 | ||
2 | 기존 | 교선 | 디자인창의성 | 3 | 1 | 2 | Y, E2 | 웨슬리창의융합대학 |
※ WESLEY 안내: W=의사소통, S=자기관리, L=논리적사고, E=협력/기여, Y=창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