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기획
교육목표
- 게임 분야의 마케팅, 스토리텔링, 프로그래밍 등 기획자의 시각과 역량을 갖추고 진출할 수 있는 기초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한다.
교육목적
- 사람과 세계에 기여하는 콘텐츠 분야 챌린저를 양성한다.
인재상
- 도전하고 도약하는 게임 크리에이티브
진로분야
- 게임시나리오 작가, 게임 캐릭터개발자, 게임기획자, 게임PD, 게임홍보마케팅, 게임 디자이너
이수기준
- 12학점
필수이수과목
- 없음
교과 교육과정
이수학년 | 개설학기 | 구분 | 교과구분 | 교과목명 | 학점 | 시수 | WESLEY | 교과목 개설학과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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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론 | 실기 | ||||||||
2 | 2 | 기존 | 전선 | 게임기획론 | 3 | 3 | 0 | E, E | 문예창작학과 |
기존 | 전선 | 대중문화 | 3 | 2 | 1 | W, L, E1 | 미디어영상광고학과 | ||
3 | 1 | 신설 | 전선 | 웹콘텐츠기획과마케팅 | 3 | 3 | 0 | E1, E2, Y | 미디어영상광고학과 |
신설 | 전선 | 게임프로그래밍 | 3 | 2 | 1 | L, Y | 소프트웨어공학과 | ||
신설 | 전선 | 게임프로그래밍 | 3 | 2 | 1 | L, Y | 컴퓨터공학과 | ||
3 | 2 | 기존 | 전선 | 게임스토리텔링 | 3 | 1 | 3 | E, Y | 문예창작학과 |
※ WESLEY 안내: W=의사소통, S=자기관리, L=논리적사고, E=협력/기여, Y=창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