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협성에서 시작됩니다.

경영학은 기업활동 전반과 관련하여 기업의 합리적 운영 및 창의적인 전략을 연구하는 실용학문입니다.
협성대학교 글로벌경영대학은 경영학과, 금융·세무학과, 호텔관광·유통경영학과, 미주통상·문화학과, 중국통상·문화학과로 구성되어 있으며, 국제화・세계화 시대에 기업, 공공기관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학생들이 최대한의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전문적인 능력과 소양을 배양합니다. 특히 실무 적용 중심의 현장감 있는 교육을 중시하며, 급변하는 경영환경에 대응하여 미래에 국가와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능동적 경영 인재를 배출합니다.
교육목적
글로벌경영대학에서는 경영학의 각 세부 분야 및 경영학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인접 학문을 통해 전문지식과 실무능력을 갖춘 전문경영인의 양성을 목표로 한다.
교육목표
- 21세기를 이끌어나갈 유능하고 창의적인 전문경영인(CEO 및 관리자) 양성
- 강인한 도전의식을 갖춘 전문경영인(CEO 및 관리자) 양성
- 인성과 윤리의식을 갖춘 전문경영인(CEO 및 관리자) 양성

경영학과 Department of Business Administration
경영학과에서는 다음의 다섯 가지 핵심 장르를 공부하게 됩니다.
마케팅을 필두로 경영전략과 인사조직, 생산관리, 재무회계 등 다섯 가지 핵심 장르를 배우게 됩니다.또 조직 내부의 문제만이 아니라, 기업경영에 직간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정치와 경제, 문화, IT, 창의력 등에 대한 이해도 경영학과의 중요한 학습 대상이므로 이들 분야도 함께 다루게 됩니다. 특히, 경영학과에서는 의욕 넘치는 교수진이 졸업생들의 진로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졸업생들의 주요 진로는, 취업의 경우 대기업과 금융기관, IT기업, 통번역회사, 중소기업, 해외, 창업 등 대단히 넓고 다양하며, 대학원(유학) 진학도 다수 이뤄지고 있습니다.

미주통상·문화학과
미주통상·문화학과는 기존의 국제통상학과와 영어영문학과가 융·복합한 학과이다.
21세기 미국을 중심으로 영어권 통상, 경제, 문화 등 전반에 걸쳐 종합적인 지식을 배우고 국제무역 및 국제통상 환경에 적응할 수 있는 전문적 지식 함양은 물론 국제 무역, 국제 경제, 국제 지역과 문화에 관한 포괄적인 지식을 배운다. 국가, 지역사회, 기업체가 필요로 하는 이론과 실무 언어능력을 겸비한 국제통상전문가 및 글로벌 무역실무전문가를 양성한다.

중국통상·문화학과
중국통상·문화학과는 세계화시대에 급부상하는 중국에 대한 언어, 문화 및 통상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한·중 양국과 관련된 세계적인 무대에서 소통과 교류의 역할을 담당하는 국제적인 감각과 소명의식을 갖춘 중국통상전문가를 양성하여 국가와 사회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한다.
내·외국인 교수가 중국어에 대한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교육을 진행하며 한·중 양국이 공유하고 있는 문화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중국통상 영역에 대한 실무능력을 함양시켜 세계화시대에 어울리는 글로벌 능력을 갖출수 있도록 훈련한다.

금융·세무학과
금융·세무학과는 금융보험 및 세무회계 분야에 진출할 전문인력을 양성할 목적으로 신입생을 선발하며, 학생들은 자유롭게 2학년부터 ‘금융보험트랙’ 및 ‘세무회계트랙’을 선택하여 학습한다.
금융보험트랙은 금융의 3대 축인 은행업, 증권업, 보험업 분야의 전문지식을 갖춘 인력을 양성하여 관련 산업 분야로 취업하며, 세무회계트랙은 세무 및 회계 분야의 전문 지식을 함양하여 공인회계사, 세무사, 세무직공무원, 기업체 세무회계 실무자 등 산업사회에서 필요로 하는 세무회계 전문가를 양성·배출한다.

호텔관광·유통경영학과
호텔관광·유통경영학과는 호텔산업 및 관광산업과 유통산업이 21세기 국가 중심산업으로 떠오르고 있는 상황에서 사회가 요구하는 융합 인재를 양성할 목적으로 호텔, 관광, 유통, 물류, 서비스, 마케팅, 컨벤션, 외식, 경영학 등의 지식을 가르친다. 본 학과는 2학년부터 ‘호텔관광경영트랙’ 및 ‘유통경영트랙’의 두 트랙으로 나뉘어 운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