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협성에서 시작됩니다.

경영학은 기업활동 전반과 관련하여 기업의 합리적 운영 및 창의적인 전략을 연구하는 실용학문입니다.
협성대학교 글로벌 경영대학은 경영학과, 글로벌통상문화학과, 금융보험학과, 세무회계학과, 미디어영상광고학과, 호텔관광경영학과, 유통경영학과로 구성되어 있으며, 국제화・세계화 시대에 기업, 공공기관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학생들이 최대한의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전문적인 능력과 소양을 배양합니다. 특히 실무 적용 중심의 현장감 있는 교육을 중시하며, 급변하는 경영환경에 대응하여 미래에 국가와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능동적 경영 인재를 배출합니다.
교육목적
글로벌경영대학에서는 경영학의 각 세부 분야 및 경영학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인접 학문을 통해 전문지식과 실무능력을 갖춘 전문경영인의 양성을 목표로 한다.
교육목표
- 21세기를 이끌어나갈 유능하고 창의적인 전문경영인(CEO 및 관리자) 양성
- 강인한 도전의식을 갖춘 전문경영인(CEO 및 관리자) 양성
- 인성과 윤리의식을 갖춘 전문경영인(CEO 및 관리자) 양성

경영학과 Department of Business Administration
경영학과에서는 다음의 다섯 가지 핵심 장르를 공부하게 됩니다.
마케팅을 필두로 경영전략과 인사조직, 생산관리, 재무회계 등 다섯 가지 핵심 장르를 배우게 됩니다.또 조직 내부의 문제만이 아니라, 기업경영에 직간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정치와 경제, 문화, IT, 창의력 등에 대한 이해도 경영학과의 중요한 학습 대상이므로 이들 분야도 함께 다루게 됩니다. 특히, 경영학과에서는 의욕 넘치는 교수진이 졸업생들의 진로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졸업생들의 주요 진로는, 취업의 경우 대기업과 금융기관, IT기업, 통번역회사, 중소기업, 해외, 창업 등 대단히 넓고 다양하며, 대학원(유학) 진학도 다수 이뤄지고 있습니다.

글로벌통상·문화학과
글로벌통상·문화학과는 기존의 국제통상학과와 영어영문학과가 융·복합한 학과이다.
21세기 미국을 중심으로 영어권 통상, 경제, 문화 등 전반에 걸쳐 종합적인 지식을 배우고 국제무역 및 국제통상 환경에 적응할 수 있는 전문적 지식 함양은 물론 국제 무역, 국제 경제, 국제 지역과 문화에 관한 포괄적인 지식을 배운다. 국가, 지역사회, 기업체가 필요로 하는 이론과 실무 언어능력을 겸비한 국제통상전문가 및 글로벌 무역실무전문가를 양성한다.

금융보험학과
금융보험학과는 창의적 사고와 실무 능력을 갖춘 금융보험 분야의 전문인력을 양성한다. 금융보험 관련 산업에 대한 수요자 중심의 정보를 창출하고, 이를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여 지역사회 및 국가가 필요로 하는 금융보험 분야의 전문가를 양성한다.
금융보험 분야의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일반 기업체뿐만 아니라 각종 은행, 증권, 보험 관련기관과 펀드매니저, 손해사정사, 보험계리사 등의 전문직업인으로 진출할 수 있다.

세무회계학과
세무회계학과는 창의적 사고와 실무 능력을 갖춘 세무회계 분야의 전문인력을 양성한다. 세무회계 관련 산업에 대한 수요자 중심의 정보를 창출하고, 이를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여 지역사회 및 국가가 필요로 하는 세무회계 분야의 전문가를 양성한다.
세무회계 분야의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기업의 세무 및 회계 전문가, 정부기관 및 비영리기관의 세무 및 회계 전문가, 공인회계사와 세무사 등 전문직업인으로 진출할 수 있다.

호텔관광경영학과
호텔산업 및 관광산업으로 21세기 국가 중심산업으로 떠오르고 있는 상황에서 사회가 요구하는 미래 융합 인재를 양성할 목적으로 호텔, 관광, 서비스, 마케팅, MICE 분야 등의 전문 지식을 가르친다. 이를 통해 전공을 활용한 호텔업과 관광업에서 파생된 분야들을 접목시켜 학부생의 취업 및 미래를 직접 설계하며 경영해갈 수 있는 학과이다.

미디어영상광고학과
현대는 미디어가 모든 인간관계와 산업관계에 중심이 되는 시대이다.
미디어영상광고학과는 미디어와 광고에 관계된 총체적인 이론습득 및 실습을 통해 전문인력 양성을 목적으로 한다. 학생들은 문자미디어와 영상미디어에 관한 교육을 중점적으로 받으며, 이를 바탕으로 광고와 홍보에 관계된 이론과 실습을 연마한다. 아울러 인터넷과 모바일, SNS 등에 관한 이론과 실기를 배운다. 본 학과는 방송국, 신문사, 인터넷 매체사, 영화사, 광고대행사, 홍보회사, 출판사, 잡지사, 일반회사와 공무원의 매체 담당자 등을 취업목표로 한다.

유통경영학과
유통산업과 물류산업으로 21세기 국가 중심산업으로 떠오르고 있는 상황에서 사회가 요구하는 미래 융합 인재를 양성할 목적으로 유통, 물류, 서비스, 경영, 마케팅 분야등 전문 지식을 가르친다. 이를 통해 전공을 활용한 유통업과 물류업에서 파생된 분야들을 접목시켜 학부생의 취업 및 미래를 직접 설계하며 경영해갈 수 있는 학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