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경영하고 미래를 창의적으로 경영하는 일,
협성에서 시작됩니다.
학과 소개
교육목적
광고홍보전공에서는 급변하는 국내외 광고 시장과 다변화된 매체 환경에서 활동할 창의적이고 교양을 갖춘 전문 광고·홍보인을 양성하고 있다. 광고학, 홍보학, 언론학, 경영학, 심리학 등 다양한 관련 이론은 물론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전문지식을 습득하고 광고홍보 기획 및 제작과 관련된 전반적인 과정을 실습교육을 통해 체계적으로 익히게 한다.
교육목표
-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전문지식을 갖춘 광고 및 홍보 전문인 양성
- 실무능력을 갖춘 광고 및 홍보 전문인 양성
인재상
- 창의성을 갖춘 전문인
- 봉사와 사랑을 바탕으로한 인격자
- 국제화와 세계화의 물결 속에서 국가발전에 기여하는 시민
졸업 후 진로
광고회사, 홍보기업, 디지털광고회사, 기업체 광고담당자, 기업체 홍보실, 정부홍보정책담당자, 신문사, 방송사, 출판사, 잡지사, 인터넷 기업, 독립프로덕션사, 영상업체, 기타 매체 등
취득가능 자격증 및 자격증 취득 관련 이수 교과목
자격증/시험명칭 | 주관기관 | 이수과목 |
---|---|---|
영상제작 전문인 자격 | 한국영상전문인자격원 | 영상의이해, 영상제작실습, 프리미어 & 애프터 이펙트, 영상미학 |
전자출판기능사 | 한국산업인력공단 | 디지털시대 출판, 전자출판, 1인 미디어 실습 |
브랜드지도관리사 | 사단법인 브랜드마케팅협회 | 광고의 이해, 마케팅의 이해, 광고캠페인 |
부전공 및 복수전공 안내
1) 복수전공을 하는 경우 제1전공(자신의 소속학과), 복수전공은 전필, 전선 구분 없이 이수 할 수 있다.
2) 2016학번부터는 부전공을 하는 경우 제1전공(자신의 소속학과)은 전필, 전선 기본이수학점을 이수하고, 부전공은 전필, 전선 구분 없이 이수 할 수 있다.
복수전공 | 부전공 | ||||
---|---|---|---|---|---|
일반/융복합 : 복수전공 | 일반/융복합/연계 : 부전공 | ||||
제1전공 | 일반/융복합복수전공 | 제1전공 | 일반/융복합/연계부전공 | ||
~ 2015학번 | 48 | 36 | ~ 2015학번 | 66 | 21 |
2016학번 ~ | 44 *신학/예술 50 |
2016학번 ~ | 56(전필 20, 전선 36) *신학/예술 62(전필 26, 전선 36) |
졸업고사 : 졸업고사를 실시하는 해당전공의 경우는 졸업고사 교과목을(제1전공, 일반복수전공) 이수하여야 졸업고사 대비가 될 것입니다. 이점 유의 하여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