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ctId=portalBbs,fnctNo=4 2025-하계 계절학기 시행 안내(교과목 추가 개설) 작성일 2025-05-27 조회수 19 작성자 홍승훈 2025학년도 하계 계절학기와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수강을 희망하시는 재학생은 일정을 참고하여 기간 내에 신청 및 등록을 완료해 주시기 바랍니다.※ 학점교류생의 경우 일부 전공 및 교양 교과목 수강신청이 제한되며, 실기 과목은 수강할 수 없음에 따라 관련 게시글(협성대학교 2025학년도 하계 계절학기 학점교류 시행 안내) 참고 1. 일정내 용기 간수강신청2025. 5. 26. (월) 10:00 ~ 5. 30. (금) 17:00※2개학기 이상 이수한 자 신청 가능※조기졸업신청자 신청 불가수강신청변경2025. 6. 2. (월) 10:00~ 6. 9. (월) 17:00등록금납부2025. 6. 10. (화) 10:00 ~ 6. 16. (월) 16:00※기간내 미납부시 수강 불가수업2025. 6. 24. (화) ~ 2025. 7. 14. (월) / 15일(주말제외)성적 확인 및 정정2025. 7. 16. (수) ~ 2025. 7. 17. (목) ※학사 일정은 학교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2. 개설과목◇교양필수 6개(온라인 1개)◇교양선택 11개(온라인 3개)◇전공필수 3개◇전공선택 3개 ※자세한 목록은 첨부파일 “2025-하계 계절학기 개설 과목 목록” 참고3. 수강 신청 및 취소신청방법취소방법수강신청시스템(http://shiis.uhs.ac.kr) 접속↓로그인↓수강신청↓종합정보시스템에서 가상계좌 확인 후 등록기간 내 수강료 납부수강신청변경기간이전 수강신청시스템(http://shiis.uhs.ac.kr) 접속↓로그인↓수강신청 페이지에서 "삭제" 클릭★유의사항★*교양필수과목 수강신청 시[학부:소속학과/주야,학년:전체]선택 후 조회*신청학점 : 6학점 이내*수강료 : 1학점당 80,000원(예배40,000원)*온라인과목은 1과목만 신청 가능*폐강기준 : 수강신청 및 등록 인원수가 10명 미만일 경우 폐강*학부(과) 사정에 따라 담당교수 및 강의시간이 변경될 수 있음*수강하고자 하는 과목의 담당교수와 수강생의 관계가 부모-자녀인 경우 해당 과목 수강 불가*공휴일 및 주말 수강료 납부 불가*지정된 금액과 동일한 금액으로 일괄 입금(분할 입금 불가)수강신청변경기간이후서류 직접 제출이메일 및 전화 신청 불가①제출서류-계절학기 수강료 환불신청서(첨부파일)-환불계좌 통장 사본 ②제출처: 경영관1층 교무연구팀 ★수강 취소시 수강료 반환 금액(계절학기 완료 후 일괄 반환)등록금의 반환환불금액:대학규정 학칙시행세칙 제20장 제121조②항 에 따라 반환한다.기준일자:계절학기 수강료 환불신청서 접수일자 기준으로 한다.반환사유발생일학기 개시전학기 개시5일학기 개시9일학기 개시13일학기 개시14일 이후접수일자6/23이전6/24~6/307/1~7/47/7~7/107/11이후반환금액100%5/62/31/2미반환 4. 스쿨버스운행스쿨버스 운행 시간표(예정) /계절학기 수강생 무료수원역→학교학교→수원역09:00-10:0012:3013:0016:50수강생 수에 따라 변동 가능첨부 1. 2025-하계 계절학기 개설 과목 목록(교과목 추가) 2. 계절학기 수강료 환불 신청서 첨부파일 2025-하계 계절학기 개설 과목 목록(개설교과목 추가).xlsx 계절학기 수강료 환불 신청서.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