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ctId=portalBbs,fnctNo=4 학생임원과 코로나19 TF팀 회의결과 안내 작성일 2020-05-22 조회수 64 작성자 구민영 학생임원과 코로나19 TF팀 회의를 시행하였기에 회의결과를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다 음 -1. 회의일시 : 2020년 5월 21일(목) 10:002. 회의장소 : 본관 제1회의실3. 참석 (TF팀)박현영(기획예산과장), 김경희(교무과장), 김영기(시설관재과), 안은옥(보건진료소), 김영광(학생복지과), 정미연(대외협력과), 차지영(생활관), 구민영(총무과)(학생임원)오기현(비상대책 위원장), 김영훈(비상대책 부위원장), 이다혜(인사대 부학생회장), 송혜진(경영대학 부학생회장), 최정욱(이공대학 부학생회장), 남택경(예술대학 학생회장), 강서희(예술대학 부학생회장), 유호찬(신학대학 비상대책위원장)4. 회의목적 - 신속한 대응, 효율적 업무수행, 일관성 있는 안내, 원활한 소통 - 학생 오구사항 수렴 - 코로나19 학교 지침 안내5. 코로나19 비상대책위원회 구성 안내- 위원장 : 총장- 위원 : 5개 처장- 실무TF팀 : 기획예산과장(반장), 기획예산과, 교무과, 학생복지과, 보건진료소, 총무과, 시설관재과, 대외협력과, 생활관 6. 신속한 소통을 위한 담당 선정 - 학교 행정 담당 : 학생복지과 김영광 선생 - 학생회 담당 : 오기현 비상대책위원회 위원장 7. 코로나19 TF팀 영역별 학생 공지사항 안내 교무과 교무과에서 대면강의 기본(안)을 제시하였고 각 단대별 상황에 맞게 유연하게 운영하기로 결정. 조사결과 완전 대면강의는 없으며 대면과 비대면을 동시에 시행하는 2way 방법을 택했음 가. 대학별 대면강의 강좌수 - 신학대학 13강좌(병행) - 인문사회과학대학 10강좌(대면), 1강좌(병행) - 글로벌경영대학 1강좌(병행) - 이공대학 14강좌(병행) - 예술대학 59강좌(병행) 85강좌(대면) - 교양 1강좌(병행) -> 전체 184강좌 (대면, 병행) 나. 강의 공지 및 준수사항 관련 - 과목별 대면강의/비대면강의는 단과대학에서 협성소식에 공지 - 개인위생 준수에 대한 학생 동의서, 교수별 대면강의 신청서(동의학생 및 비동의 학생 인원수 기재) 교무과로 제출 - 대면강의 출석 학생과 미출석 학생의 성적 차별 및 출석을 강요하지 않도록 재차 당부했음 도서관→ 도서관, 학생회, TF팀과 협의 결과 - 개방시간 : 09:00 ~ 17:30 (1층,2층) - 1층 개방 : 대출 반납만 허용 - 2층 개방 (사회적 거리두기 : 의자 재배치) - 3층 일반열람실 폐쇄 - 점심시간 폐쇄 시설관재과 가. 방역 및 소독 - 전문방역 4번, 생활방역 7회, 현재까지 총 11번 방역소독 실시- 매주 1회 건물전체 소독 : 수시 계속 시행- 일일 소독 및 발열체크는 단과대학과 학과사무실에서 역할 분담- 방역용품, 소독약제 등 : 학과사무실과 행정부서에 배부- 바이러스 청정구역 부착 완료- 건물별, 층별 손소독제를 배치- 열화상카메라시스템 총 6대 설치- 방역용품 구입 및 배부 : 수시 계속 진행- 건물입구 및 폐쇄장소 안내표지 부착 나. 출입관리 - 이공관과 예술관의 열화상카메라 배치와 6시 이후 건물 개방 요청 ▶TF팀 : 열화상카메라는 주위 환경 온도에 민감하여 정확한 체온 측정을 위해 체온계 측정 병행. 추가 배치 및 개방시간 확인하고 대학장과 협의하여 결정→ 이공대학장/예술대학장 합의 결과 - 한방향 잠금장치 설치하여 오후 정한 시간 이후에는 한방향 잠금장치로 출입통제함. - 근로장학생의 부족시간을 추가 배정함. - 열화상측정기는 배치하지 않음 보건진료소 가. 학과와 부서 배부 - 코로나19 안내 지침, 교내 환자 발생시 행동요령(포스터 첨부) 나. 보건진료소 역할 - 의심환자 발생시 조치 - 소독약, 마스크 등 보건 관련 물품 구입 보건진료소 → 시설관재과 → 학과배부 - 연락망 체계는 재차 안내하겠음 학생복지과가. 통학버스 : 5월 25일(월)부터 전체 노선 운행나. 헬스장 : 2020-1학기 운영 중단다. 교직원식당, 학생회관 편의점, 카페 : 운영함- 학생식당 5월 28일부터 운영중단, 교직원식당 이용가능(이용률에 따라 탄력적 운영, 이용시간 11시30분~13시30분)- 학생회관 편의점 : 09시~20시 개방- 사회적 거리두기(의자 재배치), 개방시간 연장- 학생회관 전체 학과사무실 및 동아리사무실 개방 ▶ 매일 열체크 및 방문일지 작성, 최소 인원만 사용 ▶전체 건물 및 학생회관 : 오후 6시 폐쇄를 원칙으로 함라. 열화상카메라 담당 근로학생 : 건물별 3명씩 선발하여 순환 배치마. 코로나19 장학금 또는 등록금 환불 - 긴급가계곤란자 장학금 : 신청 접수중 - 전체학생 지급에 관한 사항은 검토 중이며, 코로나19 긴급상황 및 1학기가 종료 이후 협의하여 결정 예정. 대외협력과 - 교육부 및 화성시청 교육정책과에서 유학생 보고를 요청해서 지금까지 일일 보고를 시행하고 있음. 중국유학생을 포함한 전체 외국인 학생에게 코로나 유사증상이 없음. 수시로 관리를 하고 있음 - 교환, 방문학생 기존 파견자는 중도 복귀해서 우리대학 수업을 듣고 있고 3월 파견 예정자는 9월에 보내려고 함 - 하계 어학연수는 진행하지 않음 - 2학기 교환, 방문학생은 선발예정이며 여건이 되면 보낼 예정 - 외국인학생은 학부 기준 190명이고 휴학자를 제외한 150명이 온라인 수업에 참여하고 있음 생활관 - 1차(4월 27일~28일) 입관 신청자중 예술대, 이공대 실습과목 학생 22명이 입관. 2차(5월 25일) 2020학년도 1학기 입관신청자 전원인 258명이 입관 예정 - 4인 1실 또는 3인 1실로 운영 - 입관시 체온검사 및 체크리스트 작성 등 생활수칙을 정해 시행 - 입관비 환불 ▶ 전액 환불 원칙 ▶ 4월 27일 입관 학생은 6주치 환불, 5월 25일 입관생은 10주치 환불 ▶ 유학생 : 귀국하지 않은 학생 27명은 입관비 환불하지 않음, 중도 입관자는 일부 금액 환불 - 생활관 식당 : 6월 1일 운영 계획이나 변동 가능성 있음. 생활관 식당 운영시 외부인은 이용 불가붙임 : 학생임원 및 TF팀 질의답변 내용 1부. 끝. 첨부파일 질의 답변 내용.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