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학년도 2학기 수업 운영 변경 안내 2021.10.20.]
작성일
2021.10.20
조회수
827
작성자
표은혜

    [2021학년도 2학기 수업 운영 변경 안내 2021.10.20.]


현재 코로나19 감염증에 따른 수도권 사회적거리두기 4단계가 시행 중으로 [교육부 대면활동 확대 협조 

정부의 방역지침,협성대학교 학내상황을 반영]하여 2021-2학기 수업 운영 방식을 아래와 같이 변경하여

시행 하오니 많은 이해와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수업 방식 안내

 

1) 10주차까지(11/05) 전면 비대면수업으로 진행

 

   2) 11주차부터는(11/08~ )교육부 방역지침을 준수하여 거리두기단계와 무관하게 아래 표와 같이 수업운영

 



구분

이론과목

이론+실기 과목

실험·실습·실기 과목

시험(평가)

20명 이하

대면수업

대면수업

대면수업

대면평가

21 ~ 60

대면/비대면/

병행수업

교과목 특성에 따라 운영

대면/비대면/

병행수업

교과목 특성에 따라 운영

대면수업

대면평가

60명 초과

비대면수업

비대면수업

-

비대면 평가

비고

 

교과목 특성에 따라 혼용 가능

 

    

전공진로설계와상담 과목은 비대면수업으로 진행 가능

 

. 수업 운영방식

   1) 대면수업

     가) 대면수업 참여자 방역지침 준수 철저

    ) 대면수업에 동의한 학생에 한하여 대면수업 허용하며, 비동의 학생에게는

         비대면 수업을 제공하여야 함.

     다) 강의실 밀집도 60% 이하 준수

     라) 강의실 방역 관리

       

거리두기

 

강의실 구분

1단계

2단계

3단계

4단계

좌석 있는
강의실

좌석 한 칸 띄우기

좌석 두 칸 띄우기

(칸막이 있는 경우 제외)

(칸막이 있는 경우 한 칸 띄우기)

좌석 없는

강의실

강의실 면적
41

강의실 면적 61

음악 계열

노래 부르기, 관악기 연주는 칸막이 안에서 실시

  

2) 비대면수업

   가) 사전녹화강의

      (1) e-class

      - 파워포인트 파일 + 음성녹음(MS파워포인트 슬라이드쇼 녹화가능)

      - 웹캠 또는 스마트폰 활용

    나) 실시간 강의

      (1) Cisco Webex

      (2) Zo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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