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원 석·박사 학위논문 제출 안내
(“2021학년도 후기”) *오탈자아님
2021학년도 후기 졸업자(2022년 8월) 대상 석·박사 학위논문 제출을 안내 합니다.
학위논문은 국회도서관, 학교도서관, 교육부등 3개기관에 제출 / 등록을 하여야 하므로
제출일정 및 방법을 잘 숙지하여 기간내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제출기간 : 2022. 7. 4(월) ~7. 7(목) ※ 마감이후 추가제출은 없습니다
2. 제출목록 / 방법
구 분 |
제출목록 |
방 법 |
비고 |
공 통 (석·박사)
|
① 하드커버 완제본 (납본용) 4부 |
하드커버완제본4부( 원본1부, 복사본3부) ※원본은 심사위원 인준 서명 원본을 완제본에 포함하여 제작한 것 |
도서관 (국회,학교)
교학과 |
② 이용허락동의서 ※ 첨부1 참조 |
양식출력후 반드시 자필로 작성제출 |
||
③ 카피킬러결과확인서 ※ 표절율15%이내 ※ 상세보기로 발급 |
학교홈페이지-온라인서비스-대학원학사시스템-로그인후 사용(학번, 주민번호뒷자리) ※접속, 사용요령 문의: 도서관 299-0656 |
||
*제출할 완제본 나온후 -온라인 논문제출 ※7.4(월)~7.7(목) ※첨부2 매뉴얼 참조 ④ 제출확인서 1부 ⑤ 저작권동의서 1부 |
제출사이트: http://uhs.dcollection.net ※ID:학번/비밀번호:개인설정 ※파일형태: 반드시 PDF파일로 업로드 ※인준서:온라인제출시 지도교수 및 심사위원 밑줄위에 반드시 “서명날인” ※온라인제출문의: 도서관 지원과 299-0656 |
||
온라인 논문제출-접수완료승인SMS 받은후 출력가능 |
|||
박사 |
⑥ 온라인 설문완료증1부 ※설문기간 5.16~ ※첨부3 매뉴얼 참조 |
온라인 설문 응답후 출력 제출 제출사이트: http://www.narastat.kr/emdh
|
교육부 |
※주의사항
- 제본완료후 온라인 논문제출을 합니다(온라인 제출후 수정사항 있을시 제본논문 재 제작소요발생)
- 논문인준서 날인에 소요되는 시간을 감안하여 제출일에 차질이 없도록 추진 바랍니다
- 인준서 서명 원본이 들어간 책자를 본인이 보관하려면 날인원본을 몇부 받아 두세요
- 논문심사결과보고서의 논문 제목과 학생이 제출하는 제본논문 제목은 반드시 일치 하여야 합니다.
* 학생이 대학원교학과에 제출한 논문제목과 완제본 제목이 일치하지 않으면 온라인 제출시 오류발생
- 논문 완성본 제출관련 : 대학원 교학과(031-299-0672)
- 온라인 논문 제출관련 문의 : 도서관 지원과(031-299-0656)(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 참고)
* 첨부#1: 석박사 학위논문 이용허락 동의서 1부.
* 첨부#2: 온라인 논문제출 매뉴얼(배포용) 1부.
* 첨부#3: 온라인 설문 참여자 매뉴얼(박사) 1부.
* 첨부#4: 온라인설문 전공코드 입력시 학과 분류표1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