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독] 2023-2학기 "상담실습및사례연구" 관련 서류제출 안내
작성일
2023.08.21
조회수
711
작성자
정효현

[필독] 2023-2학기 "상담실습및사례연구관련 서류제출 안내

 

 

 

1. 관련근거 교원자격검정령시행규칙 제12조의2<별표4>

 

  * 이수학점과는 상관없이 20시간이상의 <상담실습 및 사례발표> '2종'을 필수적으로 제출하게 되어 있으며,

 

    상담실습 및 사례발표를 하지 않은 자는 자격증을 발급 받을 수가 없습니다.

 

 

 

2. 발표 및 코멘트 : 상담실습사례는 5학기(2023-2학기개설 수강 과목인 상담세미나수업 중 발표 및 코멘트(슈퍼바이저).


    * 담당교수의 강의계획서 참조(연락처 포함)

 


3. 대상학생 : 2023-2학기 '5학기생' 5

 

 

4. 제출기한 : 2023년 2학기 종강일(2024.1.15.)까지 (기한 엄수)


 * 방학중 수업 마지막 날까지 제출해야만졸업에 지장이 없음. 


 * (방학중 수업이라 성적처리 자격검정위원회 졸업사정 등 일정 촉박)

 


5. 제출처 : 교육대학원교학팀 <원본 제출>

 

   * 협성대학교 웨슬리관 제106호 (대학원교학팀 사무실)

 

6. 제출서류


    1) 상담실습 및 사례발표문 2종 축어록(상담과정 요약본) 2종(합본 가능).

 

    2) 상담현장실습확인서(소정양식) 1.  ※ 상담현장실습확인서는 해당 기관장의 서명을 받아 제출하여야 함.

 

    3) 전문상담교사1급 양성과정 신청원서(양식) 1.

 

    4) 교원자격무시험 검정원서(양식) 1

 

          * 제출 서류 양식은 아래 첨부파일 참고

 


7. 제출서류 양식 (첨부파일)

 

   1) 01_상담사례 작성요령 및 유의사항.(2023-2학기).(hwp) 1.

 

   2) 상담현장실습 확인서.hwp 1.

 

   3) 전문상담교사(1급) 양성과정 신청원서.hwp 1.

 

   4) 교원자격무시험검정원서.hwp 1.

 

 

2023. 08. 21.

 

 

 


협성대학교 교육대학원장